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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 포장도로

아스팔트

아스팔트 포장도로는 교통하중, 자연조건 또는 혼합물의 노화 등에 의해 공용성능이 저하되어 주행성, 안정성 및 쾌적성이 저하되며 결국에는 원활하고 안전한 교통 흐름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도로포장관리 시스템(PMS : Pavement Management System)을 도입하여 항상 노면 상태를 파악하고 평가하여 적절한 보수 방법 및 시기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예방적 유지관리기법은 전통적 유지관리 전에 예방적 유지보수를 통하여 노후화된 도로와 교통량이 급증하여 파손이 염려되는 도로의 유지보수비 절감 및 민원발생 억제, 공사 중 발생하는 혼잡비용과 물류 이동 손실을 방지하고, 국내 도로포장 부문의 기술개발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교량, 지하차도 등의 구조물

교량

교량 등과 같은 구조물은 사용상의 안전과 더불어 지속적인 유지관리가 필요합니다. 기술의 발전과 함께 구조물의 수명은 날로 증가하는 반면 환경의 오염은 악화됨으로써 구조물의 유지 관리가 점차 중요하고 해결해야 할 과제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구조물의 사용연한은 유한하여 구조물의 전문적인 유지관리 여하에 따라 공용수명이 다릅니다. 이 때문에 예산부족 등의 이유로 유지관리를 소홀히 한다면 구조물의 공용수명은 상대적으로 짧아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우리에게 불행한 사고로 기억된 1994년의 성수대교 붕괴사건은 교량의 유지와 보수에 대한 과학적인 인식이 미흡했던 것으로 판단되며 방수성과 온도변화에 따른 내구성과 복원력을 동시에 갖는 본 ROADSEAL SEALANT의 개발은 유지보수 개념을 한차원 높일 것으로 확신합니다.

로드씰 도로봉함재는 산업폐기물(폐타이어, 석분 등)을 재활용하여 국가예산 절감에 획기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확신하며 절감된 예산으로 새로운 도로 및 교량 등 국가적 기간산업을 확충하는 길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