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특성
신기술로 제조된 Roadseal Sealant는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도로의 균열 봉함, 교량ㆍ지하차도ㆍ복개암거
등의 신축이음부 및 줄눈, 교면방수, 지하구조물 방수에 주로 사용 되어집니다.
Roadseal Sealant를 이용한 시공은 기존의 공법에 비해 보수시간 단축 및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고온특성 개선 | - 침입도, 흐름도 감소 - 원상회복률, 연화점 증가 |
저온특성 개선 | - 저온접착성 및 신율의 증가 |
신율의 개선 | - 신도의 증가 | 콘크리트와의 접착강도 개선 |
- 상온 및 저온 접착성 증가 |
3대 핵심기술
도로봉함재(Sealant) 규격
균열용 Sealant - ASTM D 6690('07) TYPE Ⅲ
시험항목 | 기준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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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 침입도(25℃, 150g, 5초) 1/10mm | 90.0 이하 |
탄성회복률(25℃, 75g) | 60% 이상 |
노화시험 후 탄성회복률(70℃, 168시간) | 60.0% 이상 |
흐름성(60℃ 5시간) | 3.0mm 이하 |
아스팔트 적합성(60℃, 72시간) | 이상없을것 |
접착성, 비침수(-29℃, 12.7mm, 3.1±3mm/h) | 이상없을것 |
접착성, 침수(-29℃, 12.7mm, 3.1±3mm/h) | 이상없을것 |
연화점 | 80℃ 이상 |
수축팽창율(+100 / -50) | 이상없을것 |
ASTM D 6690-07 콘크리트 및 아스팔트 포장용 가역식 줄눈 및 크랙 균열에 대한 표준 규격 설명
구분 | TYPEⅠ | TYPE Ⅱ | TYPE Ⅲ | TYPE Ⅳ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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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기후 | 온난기후 지역 | 모든 지역(사계절) | 모든 지역(사계절) | 매우 추운 지역 |
사용조건 | 영하 18℃에서 50% 인장 시험 |
영하 29℃에서 50% 인장 시험 |
영하 29℃에서 50% 인장 시험 |
영하 29℃에서 200% 인장 시험 |
접착성시험 | 비침수 상온시험 (-18℃, 50%, 3cycles) |
비침수 상온시험 (-29℃, 50%, 3cycles) |
비침수 상온시험 (-29℃, 50%, 3cycles) |
비침수 상온시험 (B-29℃, 200%, 3cycles) |
침수시험 (-29℃, 50% 신장, 3cycles) 시료를 9일 동안 물에 수침한 후 시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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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Ⅲ를 적용하는 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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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움직임허용치는 ASTM C 719 및 ASTM C920에 의거하여 -50/ + 100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