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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adseal 실란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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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특성

신기술로 제조된 Roadseal Sealant는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도로의 균열 봉함, 교량ㆍ지하차도ㆍ복개암거 등의 신축이음부 및 줄눈, 교면방수, 지하구조물 방수에 주로 사용 되어집니다. Roadseal Sealant를 이용한 시공은 기존의 공법에 비해 보수시간 단축 및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고온특성 개선 - 침입도, 흐름도 감소
- 원상회복률, 연화점 증가
저온특성 개선 - 저온접착성 및 신율의 증가
신율의 개선 - 신도의 증가 콘크리트와의
접착강도 개선
- 상온 및 저온 접착성 증가

3대 핵심기술

3대 핵심기술 : 최적접착제(Tackifier)적용기술-접착강도의 증가 / SBS의 고농도 블랜딩 기술(내열성, 내한성 / 최적가소제(연화제)적용기술-산율의 증가

본 제품 로드씰(ROAD SEAL)을 도로, 교량 또는 콘크리트 구조물에 사용하게 되면 연화점이 높아 점성유동이 개시되는 온도가 높아져 높은 온도에서도 변형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상온 및 저온에서도 접착 강도와 접착 신율이 현저하게 크고 특히, 저온에서의 크랙발생 현상이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도로봉함재(Sealant) 규격

균열용 Sealant - ASTM D 6690('07) TYPE Ⅲ
시험항목 기준치
콘 침입도(25℃, 150g, 5초) 1/10mm 90.0 이하
탄성회복률(25℃, 75g) 60% 이상
노화시험 후 탄성회복률(70℃, 168시간) 60.0% 이상
흐름성(60℃ 5시간) 3.0mm 이하
아스팔트 적합성(60℃, 72시간) 이상없을것
접착성, 비침수(-29℃, 12.7mm, 3.1±3mm/h) 이상없을것
접착성, 침수(-29℃, 12.7mm, 3.1±3mm/h) 이상없을것
연화점 80℃ 이상
수축팽창율(+100 / -50) 이상없을것
ASTM D 6690-07 콘크리트 및 아스팔트 포장용 가역식 줄눈 및 크랙 균열에 대한 표준 규격 설명
구분 TYPEⅠ TYPE Ⅱ TYPE Ⅲ TYPE Ⅳ
적용기후 온난기후 지역 모든 지역(사계절) 모든 지역(사계절) 매우 추운 지역
사용조건 영하 18℃에서
50% 인장 시험
영하 29℃에서
50% 인장 시험
영하 29℃에서
50% 인장 시험
영하 29℃에서
200% 인장 시험
접착성시험 비침수 상온시험
(-18℃, 50%, 3cycles)
비침수 상온시험
(-29℃, 50%, 3cycles)
비침수 상온시험
(-29℃, 50%, 3cycles)
비침수 상온시험
(B-29℃, 200%, 3cycles)
침수시험
(-29℃, 50% 신장, 3cycles)
시료를 9일 동안 물에 수침한 후 시험
TYPE Ⅲ를
적용하는 이유
  • 국내의 제설환경이 습염식 제설재를 사용하고 있는 바 동절기 균열, 줄눈 폭이 늘어나는 과정에서 균열재 및 줄눈재는 포화상태에 놓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수상태에서 부착강도를 측정하는 기준으로 강화 필요
  • 국내 기후 변화(국지성 집중 호우)로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 채택
※ 국내 콘크리트 포장체의 온도를 고려, TYPE Ⅲ를 적용한다.
※ 움직임허용치는 ASTM C 719 및 ASTM C920에 의거하여 -50/ + 100으로 한다.